1. 총전개
회가 거듭할 수록 인지와 정원의 유대감은 깊어지고, 이를 못마땅해하는 서연의 공격은 세집니다. 그런데 스토커 엄태성이 나타나 예상치못한 방법으로 그녀를 압살?하는데요. 네 사람의 관계가 약육강식의 고리로 맞물려있는 먹이 사슬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2.내용
#1.
이번화에선 인지의 과거가 아니라 인지와 정원의 베드신이 나옵니다. 실제인지 아닌지 혼돈스럽게 곧바로 인지의 악몽과 연결됩니다. 인지는 웨딩드레스 차림으로 누군가를 쫓아가는데 남자가 고개를 돌리니 그는 정원이었습니다.
정원은 악몽꾸는 인지의 손을 잡아주죠. 그때 인지의 핸드폰으로 톡이 울리고 정원은 그 내용을 보게됩니다.
엄태성을 발견했고 가스총이라도 구해주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정원이 어렸을떼 무서운 꾸지말라고 엄마가 켜 줬다는 조명을 켜놓습니다. 불빛이 방 전체에 일렁입니다.인지는 잠에서 깹니다.
정원은 악몽에 많이 시달렸는데 사람들이 얼음처럼 녹아가고, 공포에 빠져 고함을 지르지만 그 목소리를 들을 사람은 아무도 없는 무서운 꿈을 이야기합니다.
인지는 원래 혼자라는 사실을 인정하면 두려움도 없어지고,
또 혼자라서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정원은 인지에게 누군가 사랑한 적 있냐고 묻습니다.
그리고 엄태성에 대해 묻죠.
#2
서연은 의뢰인을 만나러 갔습니다.
그 의뢰인은 엄태성이었습니다.
엄태성은 서연이 인지를 괴롭히는 걸 알고
경고와 협박을 합니다. 쌍욕을 써서요. 서연은 그런 협박은 처음이어서 두려움에 떱니다.엄태성이 모든 것을 알고 있어서 더 두려웠습니다.
#3
인지는 서연이 정원에게 약을 주며 괴롭혀왔다는 것을 알고 화가 납니다.
#4
시정에게 인지는 서연이 몹시 질이 나쁘다며 알아보라며 약 공급책을 찾아보라합니다.
#5
서연은 엄태성한테 협박받고 주차장으로 갔는데 윤아를 만나 윤아 차를 타고 갑니다.
윤아는 아이들도 죽었음좋겠고 결혼한 여자의 삶이 미치도록 싫지만 마트갈 때 남편 손잡는거 때문에 이혼하고 싶지는 않다고 합니다.
#6
서연은 쓰러져 난소제거 수술을 받았고 병실에 인지가 있었습니다. 윤아가 쓰러진 서연을 옮긴 후 캠프간 아이들 찾으러 가는데 정원이 연락이 안돼 인지에게 부탁한 것이었습니다.
#7
정원은 낚시터에서 음악을 들으며 탱고추는 인지를 상상하고 있었습니다.
어두운 화면에 탱고추는 빨간 드레스입은 서현진배우에게만 조명이 쏟아지는 영상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배우의 등근육이 그렇게 아름다울 수가 없었습니다.
윤아의 남편이 정원을 찾으러 와서 상상은 끝납니다.
#8
서연이 교통사고를 당했을때 정원은 아이부터 살려달라고 했습니다. 서연은 정원에게 너는 아이를 낳으면 안되는 인간이라고 이야기합니다.
#9
차고 앞에 있는 엄태성을 정원이 집으로 데리고 옵니다.
엄태성은 인지에게는 한없이 착한 아이처럼 굽니다. 자신이 엉덩이에 피가 나도록 맞으면서 배운 살구를 쪄서 멥쌀과 섞어 만든 도행병이라는 떡을 해주겠다고 하죠.
인지는 총을 만져보고
정원은 돈으로 아작을 내겠다고 엄태성을 협박합니다.
하지만 엄태성은 인지가 정원이 엄마를죽인거 아냐고 반문하며 계속 의심을 불어넣습니다.
엄태성이 가고 인지는 놀라있는 정원을 안아줍니다.
정원은 서연이 8개월때 도로로 뛰어든 장면을 본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서연보다 아이를 살리고 싶었다고 말합니다.
아들말고 아버지가 되고싶었다구요.
인지는 그것이 서연을 죽이고싶은 것에 대한 표현이라고 이야기합니다.
#10
병원으로 찾아온 인아는 엄태성이 nm 경호원 목을 부러뜨린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서연에게 일을 그만 두거나 주짓수를 배우라고 이야기합니다. nm이 걸려있어 신고는 못한다구요.
#11
서연은 정원의 아버지를 찾아가 마구 뺨을 때립니다.
#12
장례식에 서연이 상복을 입고 나타납니다. 서연은 또 정원에게 너를 사람들은 놀고 있는 낙오자로 본다 내가 있어야된다는 말을 합니다.
인지가 나타나 정원의 넥타이를 매줍니다. 정원은 인지가 필요한데 인지는 매뉴얼상 그것은 안된다고 이야기합니다.
#13
인지는 화장실에서 서연을 만나 정원을 괴롭히지말라고합니다. 그녀에게 아이를 죽인 것을 정원이 알고 있다고 합니다.
서연은 1년짜리가 그런말하지 말라고 하죠.
하지만 인지는 1년 동안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이야기하며 정원을 지키겠다고 합니다.
화가 난 서연이 손을 들지만 인지는 가볍게 제압하고 머리채까지 잡죠. 결국 서연이 상복을 벗습니다.
#14
매뉴얼은 어떡하냐는 정원의 말에 오늘은 휴가쓰겠다고 인지가 답합니다. 그리고 둘은 저녁에 함께 나가 영화보고, 거리를 구경하며 데이트를 합니다.
애도받지 못할 부모도 있다고 인지가 말합니다.
#15
서연은 이제까지 자신이 모든걸 선택하는 입장이었는데 요즘은 선택당하는 입장이 된 것 같다고 합니다.
#16
추도공원에서 유골을 뿌린 후
서연,지오, 정원, 인지, 네 사람이 섰습니다.
서연은 이혼하라고 합니다.
3.감상
서연의 지배적인 말투와
인지의 예술적인 말솜씨가 극명하게 대조를 이룹니다.
인지는 적절한 때에 적절한 말을 구사할 수 있는 현명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녀는 악인과는 싸우고 상처입은 사람은 보호하는 사람입니다.
확실하게 공격하고 확실하게 위로하는!
그녀를 구원자로 붙들지 않을 수 없게 되는데요?